객체지향 프로그래밍
- 일급 객체는 클래스
- 해당 클래스의 데이터 기반으로 메소드가 동작(멤버 함수 라고도 함)
- 상호 작용하는 객체들의 집합
함수형 프로그래밍
- 일급 객체는 함수
- 전달 받은 파라미터 기반으로 함수가 동작(전달 받은 파라미터는 변경을 하지 않고 계산한 결과만 리턴 함)
- 상태 값을 지니지 않는 함수 값들의 연속
* 일급 객체
- 다른 객체들에 적용 가능한 연산을 모두 지원하는 객체
- 변수나 데이터 구조(자료 구조)에 담을 수 있음
- 파라미터, 리턴 값으로 사용 가능
- 할당에 사용한 이름에 관계 없이 고유한 식별이 가능함
[참조]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D%95%A8%EC%88%98%ED%98%95_%ED%94%84%EB%A1%9C%EA%B7%B8%EB%9E%98%EB%B0%8D
https://madplay.github.io/post/functional-programming-object-oriented-programmin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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